1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객체는 사람 : 사람이 가진 속성(멤버변수)과 행덩(메서드)을 정의해 놓은 것
속성 | 객체 | 행동 |
홍길동 | 사람 | 걷는다 |
40 | 먹는다 | |
눈,코,입 | 본다 |
2. 객체정의
public class Person{ //객체(붕어빵틀)
String name="홍길동"; //멤버변수
int age=40;
public void setName(String n) //메서드(행동)
{
name=n;
}
public void setAge(int i){
age=I;
}
}
3. 객체생성
public class Person{ //객체(붕어빵틀)
//객체정의
String name="홍길동"; //멤버변수
int age=40;
public void setName(String n) //메서드(행동)
{
name=n;
}
public void setAge(int i){
age=I;
}
//객체생성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Person p1 = new Person(); //Person객체를 사용하여 p1이라는 인스턴스 생성
p1.set_name("홍길동"); //p1인스턴스에 이름, 나이설정
p1.set_age(40);
}
}
4. 멤버변수&메서드
- 멤버변수 : 객체에 정의된 속성
형식 : 접근지정자 데이터타입 변수명;
public String name;
private int age;
protected int height;
default(생략가능) string job;
형식 : 인스턴스명.멤버변수명 = 값;
p1.name="홍길동";
p1.age=40;
//*접근지정자에 따라서 직접 사용 불가능(privete)
- 메서드 : 객체에 정의된 행동(C언어에서 함수)
형식 : 접근지정자 리턴타입(객체타입) 메서드명(인자){
하려고 하는일을 정의
}
public String get_name(){
return this.name;
}
private void set_age(int age){ //void는 리턴타입이 없음
this.age = age;
}
메서드사용
형식 : 객체명.메서드명(인자값);
p1.set_name("홍길동");
p1.get_age();
//접근지정자에 따라 직접 사용 불가능
5. 데이터타입
타입명 | 바이트 | ||
정수형 | byte | 1 | |
short | 2 | ||
int | 4 | ||
long | 8 | ||
실수형 | float | 4 | |
double | 8 | ||
문자 | char | 2 | |
문자열 | string |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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